로고

경기도 이천시, 첨단뿌리산업 기술 아카데미-브릿지 프로그램 운영

직업훈련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현장 실무형 인재를 양성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기사입력 2024/07/18 [10:33]

경기도 이천시, 첨단뿌리산업 기술 아카데미-브릿지 프로그램 운영

직업훈련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현장 실무형 인재를 양성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입력 : 2024/07/18 [10:33]

▲ 경기도 이천시에서는 첨단뿌리산업 기술 아카데미-브릿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제공=경기도 이천시청)  ©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경기도 이천시가 지난 715일 첨단뿌리산업 기술 아카데미-브릿지 프로그램 첫 수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교육인원은 총 18명이며, 이천제일고등학교 3학년 9, 다산고등학교 3학년 9명을 대상으로 이날 반도체 등 첨단 뿌리산업 공정 엔지니어링에 대한 기초적 지식과 다양한 응용 기술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작년에 이어 2년째로 추진하고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첨단산업 기술 인력 부족 해소를 위해 산업계 수요 기반 직업훈련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현장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했다.

 

이천의 교육 인프라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첨단뿌리산업 관련 학과가 있는 대학과 협력하고, 우수한 지역 기업으로의 취업을 지원해 고교-대학-기업의 연계를 강화하는 인재 양성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전문성을 보유한 기능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수업은 715일부터 726일까지 총 2주간 실시되며, 전자공학 등 디지털신호처리에 대한 이론을 학습하고, 장비 시스템 운용과 관련된 실습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반도체를 비롯한 미래 유망산업의 기술 초격차는 우수 인재 확보에 달려있다""미래 신산업의 기술력을 뒷받침하는 뿌리산업 교육을 통해 성장동력을 확보해, 이천시가 첨단 기술 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우수 인재 양성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 금송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경주시] 경주 칠평도서관 12월 다양한 연말행사 열어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