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경기도 이천시, 3월부터 한부모가족 아동양육비 지급 대상을 확대: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로고

경기도 이천시, 3월부터 한부모가족 아동양육비 지급 대상을 확대

'한부모가족 아동양육비 지원' 복지서비스 항목을 검색해 신청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기사입력 2024/03/06 [07:55]

경기도 이천시, 3월부터 한부모가족 아동양육비 지급 대상을 확대

'한부모가족 아동양육비 지원' 복지서비스 항목을 검색해 신청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입력 : 2024/03/06 [07:55]

▲ 경기도 이천시에서는 3월부터 한부모가족 아동양육비 지급 대상을 확대한다.(사진제공=경기도 이천시청)  ©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경기도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3월부터 한부모가족 아동양육비 지급 대상을 확대한다한부모가족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조치로 새롭게 대상자에 선정된 경우 월 10만 원을 받게 된다.

 

정부 기준 소득인정액을 초과한 한부모가족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수급기준을 중위소득 100(2024년 기준 2인 가구월 368만 원, 3인 가구 기준월 471만 원)로 높였다조손가족청소년 한부모도 수급 대상이다.

 

이전까지 한부모가족 아동양육비 지원사업은 중위소득 63% 이하 한부모 가족에 자녀 나이가 18세 되기 전까지 자녀당 매월 21만 원을 지원하거나중위소득 65% 이하 어머니 또는 아버지의 나이가 24세 이하인 청소년 한부모가족에 월 35만 원의 양육비를 지원하는 내용이었다.

 

지원 희망자는 주소지 관할 읍··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복지로 누리집(http://www. bokjiro.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중앙부처 사업과 동일하게 '한부모가족 아동양육비 지원복지서비스 항목을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는 한부모가족의 안정적인 양육환경 조성을 위해 자녀의 특기교육비 지원청소년 한부모 자립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하고 있으며아이 키우기 좋은 이천을 만들기 위해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금송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경주시] 경주 칠평도서관 12월 다양한 연말행사 열어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