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서울시 마포구, 햇빛센터 엄마와 아이 건강에 영양 ‘듬뿍’ 더하다: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로고

서울시 마포구, 햇빛센터 엄마와 아이 건강에 영양 ‘듬뿍’ 더하다

체계적인 영양 관리와 보충 식품 지원 통해 건강 문제 해결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기사입력 2024/01/16 [10:06]

서울시 마포구, 햇빛센터 엄마와 아이 건강에 영양 ‘듬뿍’ 더하다

체계적인 영양 관리와 보충 식품 지원 통해 건강 문제 해결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입력 : 2024/01/16 [10:06]
▲ 서울시 마포구에서는 햇빛센터에서 엄마와 아이 건강에 '영양 플러스' 사업을 운영한다.(사진제공= 서울시 마포구청)     ©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서울시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마포구보건소 내 햇빛센터에서 임산부와 영유아의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위한 영양플러스 사업을 운영하고 신규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문을 연 햇빛센터는 임신출산양육 전 과정의 단계별 서비스를 한 곳으로 지원하고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 문제를 해소하는 영양플러스 사업도 함께 운영해 구민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영양플러스 지원 대상은 마포구 내 거주하는 임신부와 출산·수유부만 6(생후 72개월)까지의 영유아로가구 규모별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여야 하며빈혈이나 저체중성장 부진영양 섭취 상태 등 영양 위험요인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매월 체계적인 영양교육과 상담을 통해 영양 관리를 받고 6개월에서 최대 12개월까지 일상적인 식사에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도록 분유감자달걀우유미역 등 풍부한 영양소가 담긴 보충 식품을 받게 된다.

 

또한지원기간 동안 대상자의 영양 위험요인과 영양 상태 변화를 확인하기 위해 사업 초기와 중기종료 시점에서 정기적으로 영양평가도 시행된다.

 

아울러 마포구는 올해 대상자들에게 유용한 영양 지식 전달을 위해 보충 식품을 활용한 간식이유식 만들기 등 다양한 이론과 조리 시연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영양플러스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포구보건소 내 햇빛센터 영양상담실(02-3153-9077~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임신과 출산을 한 여성과 자라나는 영유아에게는 풍부한 영양소가 담긴 균형 잡힌 음식 섭취가 필수적이다라며 영양플러스 사업의 체계적인 영양 관리를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길 바라며마포구는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마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윤도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서울시 마포구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경주시] 경주 칠평도서관 12월 다양한 연말행사 열어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