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남 고흥군,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운영 중인 어깨동무봉사단: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로고

전남 고흥군,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운영 중인 어깨동무봉사단

마을 구석구석 찾아가 고흥군민 생활 속 불편 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기사입력 2023/09/08 [07:58]

전남 고흥군,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운영 중인 어깨동무봉사단

마을 구석구석 찾아가 고흥군민 생활 속 불편 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입력 : 2023/09/08 [07:58]

▲ 전남 고흥군에서 어깨동무봉사단이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운영 중이다.  (사진제공=전남 고흥군청)  ©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97일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운영 중인 어깨동무봉사단이 올해 열두 번째로 대서면 송림리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대서면 송림리 송림마을을 거점으로 장사 등 2개 마을주민 272여 명을 대상으로 50명의 봉사단이 장애인 보행기 세척, 농기계, 소형가전 등 23개 분야 생활민원을 해결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어깨동무봉사단은 사전서비스 신청을 받은 각 가정을 방문해 전기·가스 안전점검과 수도 보일러 등을 고쳐 주었고,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목욕 봉사와 이불 세탁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회관 실내에서는 전신 마사지, ·한방 처방, 돋보기, 얼굴 마사지 등 주민들에게 꼭 맞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봉사 서비스를 받은 어르신은 "많은 봉사단이 우리마을을 찾아와서 너무 기쁘고, 교통이 불편해 병원 가기가 힘들었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진료도 해주고 침도 놔줘서 너무 고맙다"라고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어깨동무봉사단이 올해 11월까지 마을 구석구석 찾아가 고흥군민 생활 속 불편 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서겠다"라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오는 914일 남양면 침교마을에서 침교리 4개 마을(침교, 화담, 아평, 탄포)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 윤도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경주시] 경주 칠평도서관 12월 다양한 연말행사 열어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