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경기도 성남시, 발달장애인의 실종 예방을 위해 스마트기기 지급사업 운영: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로고

경기도 성남시, 발달장애인의 실종 예방을 위해 스마트기기 지급사업 운영

보호자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그 위치를 실시간 확인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기사입력 2023/07/11 [10:30]

경기도 성남시, 발달장애인의 실종 예방을 위해 스마트기기 지급사업 운영

보호자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그 위치를 실시간 확인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입력 : 2023/07/11 [10:30]

▲ 경기도 성남시에서 발달장애인의 실종 예방을 위해 스마트기기 지급사업을 운영한다.(사진제공=경기도 성남시청)  ©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경기도 성남시는 발달장애인의 실종 예방을 위해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스마트기기 지급사업을 편다고 77일 밝혔다.

 

민선 8기 신상진 성남시장 공약의 하나로 추진돼 올해 처음 도입한 사업이다.

 

지급하는 기기는 가로 3.9, 세로 3.9, 두께 1크기의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장치다.

 

신발 깔창 밑에 깔거나, 목걸이, 가방 등에 메고 다니면 보호자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그 위치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지정된 거리나 위치를 벗어나면 보호자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도 있어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성남시는 올해 사업비 2200만원을 확보하고, 오는 710일부터 21일까지 200명에 지급 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7.7) 기준 성남시에 주소를 둔 저소득 발달장애인이다.

 

희망자는 성남시 홈페이지(고시공고일반공고)에 있는 '스마트 지킴이 사업 참여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등의 서류를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성남시는 저소득 발달장애인 가구 중 저연령(6) 대상자를 우선 선발한 뒤 오는 818일 성남시청 한누리에서 사업 설명회를 열어 앱 설치, 이용 방법 등을 안내한다. 스마트기기도 이날 나눠준다.

 

성남시 등록장애인은 36123명이며, 이중 발달장애인은 10.43751명이다.

 

성남시는 발달장애인을 돌보는 가족의 과도한 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태평동에 있는 성남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 오후 9시까지 운영하는 야간 돌봄반(정원 12)을 지난 619일 신설했다.

 

청년 발달장애인의 자립도 지원해 저축액의 두 배를 돌려주는 스마일 통장 사업(4.24)을 진행 중이며, 오는 11월엔 시세의 40수준으로 주택 8가구를 제공하는 사업을 편다.

/윤도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경주시] 경주 칠평도서관 12월 다양한 연말행사 열어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