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경기도 안성시, ‘기부문화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로고

경기도 안성시, ‘기부문화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

기부자가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관내 학교와 읍면동, 기관단체에 QR코드를 제작·배포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기사입력 2023/04/26 [11:47]

경기도 안성시, ‘기부문화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

기부자가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관내 학교와 읍면동, 기관단체에 QR코드를 제작·배포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입력 : 2023/04/26 [11:47]

▲ 경기도 안성시에서는 ‘기부문화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한다.(사진제공=경기도 안성시청)  ©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경기도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정부의 손길이 닿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해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복지시설·단체의 내실 있는 이웃돕기가 추진될 수 있도록 기부문화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성시 홈페이지에 '기부하기' 코너를 신설해 기부 방법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소액의 개인 기부자부터 정기 기부자, 기업 및 법인 기부자가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관내 학교와 읍면동, 기관단체에 QR코드를 제작·배포했다.

 

기부자에게는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함으로써 세제혜택을 제공하고 착한가정, 착한가게, 착한일터, 나눔리더 등 각종 인증제도도 실시한다.

 

이외에도 지속적으로 나눔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자를 대상으로 연말에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기부현황을 분석 관리해 대상자의 복지욕구와 부합하는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고, 복지 사각지대 꼭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금이 뜻깊게 사용되며, 표창, 인증 등 기부 활동가의 자부심 고취로 기부문화가 확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금된 기부금()'사회복지공동모금회법'에 따라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입금되며 추천과 공모를 통해 배분한다. 기부금() 관련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청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윤도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경주시] 경주 칠평도서관 12월 다양한 연말행사 열어
1/4